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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래밍./프로그래머스

숫자 문자열과 영단어 #Python

by 낭람._. 2022. 8. 2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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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설명

네오와 프로도가 숫자놀이를 하고 있습니다. 네오가 프로도에게 숫자를 건넬 때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꾼 카드를 건네주면 프로도는 원래 숫자를 찾는 게임입니다.

다음은 숫자의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꾸는 예시입니다.

	1478 → "one4seveneight"
	234567 → "23four5six7"
	10203 → "1zerotwozero3"
이렇게 숫자의 일부 자릿수가 영단어로 바뀌어졌거나, 혹은 바뀌지 않고 그대로인 문자열 s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 s가 의미하는 원래 숫자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
참고로 각 숫자에 대응되는 영단어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.
숫자 영단어
0 zero
1 one
2 two
3 three
4 four
5 five
6 six
7 seven
8 eight
9 nine

 

제한 사항

1 ≤ s의 길이 ≤ 50
s가 "zero" 또는 "0"으로 시작하는 경우는 주어지지 않습니다.
return 값이 1 이상 2,000,000,000 이하의 정수가 되는 올바른 입력만 s로 주어집니다.

 

입출력 예

s result
"one4seveneight" 1478
"23four5six7" 234567
"2three45sixseven" 234567
"123" 123

 

입출력 예 설명

입출력 예 #1
	문제 예시와 같습니다.
입출력 예 #2
	문제 예시와 같습니다.
입출력 예 #3
	"three"는 3, "six"는 6, "seven"은 7에 대응되기 때문에 정답은 입출력 예 #2와 같은 234567이 됩니다.
	입출력 예 #2와 #3과 같이 같은 정답을 가리키는 문자열이 여러 가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.
입출력 예 #4
	s에는 영단어로 바뀐 부분이 없습니다.

 

Python3

def solution(s):
    num_dict = {'zero':0, 'one':1, 'two':2, 'three':3, 'four':4, 'five':5, 'six':6, 'seven':7, 'eight':8, 'nine':9}
    for key, val in num_dict.items() :
        if key in s :
            s = s.replace(key, str(val))
    return int(s)

 

다른사람 풀이

num_dic = {"zero":"0", "one":"1", "two":"2", "three":"3", "four":"4", "five":"5", "six":"6", "seven":"7", "eight":"8", "nine":"9"}

def solution(s):
    answer = s
    for key, value in num_dic.items():
        answer = answer.replace(key, value)
    return int(answer)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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